[안드로이드] 2D 슈팅 게임 (OpenGL ES 만 사용)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14-01-13 14:23:25.0
조회수 : 8771
포트폴리오 작품의 디자인 된 이미지 등은 공동 프로젝트 또는 개인 프로젝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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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발생할경우 고객지원 > 1:1문의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시면 바로 처리 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Dev-K 운영자 입니다.
안드로이드 공부를 위해 오픈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OpenGL ES만 사용 하였습니다.
테스트를 하면 할수록 버그들이 계속 발견하는게 시작 단추를 잘못 끼었나 싶네요...
적 비행기 또는 보스등 각기 다른 AI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1번 적 타입 : 단순히 랜덤 자리에 아래로 내려 옵니다.
2번 적 타입 : 랜덤 자리에서 방향은 아래로 특정 좌표까지 라운딩하면서 움직이고, 미사일 쏩니다.
3번 적 타입 : 특정 좌표까지 내려와 랜덤수치만큼 미사일을 쏩니다.
4번 적 타입 : 랜덤 좌표에서 내려오다 레이더 거리에 플레이어 발견시 플레이어를 향해 빠르게 내려옵니다.
준보스와 보스는 조금 다른 형식으로 AI 처리 됩니다. 전체 미사일 또는 움직임, 달려오기 등등.
적비행기마다 레벨별로 랜덤 수치 만큼 아이템을 줍니다. 안줄수도 있고요..
배경 이미지를 제외한 모든 리소스(자원)은 직접 제작 편집 하였습니다.
참고로 요르리는 제 별명 입니다. 훗 ㅡ.ㅜ
프로젝트명(게임명) | YoruriS(날아라! 요르리) |
개발 환경 | Windowns 7, 안드로이드 해상도 720 X 1280 (기준), MinVer. 8, TargetVer. 17 |
개발 툴 | Java SDK 1.6, Android SDK Tool, Eclipce Juno, OpenGL ES(라이브러리) |
가상 시뮬레이션 툴 | BlueStacks, 실제 테스트 기기(버전) : 베가레이서 IM-A760S(ver.4.0.4) |
배경 음악 제작 툴 | LMMS |
목소리 녹음 툴 | Funny Voice |
사운드 편집 툴 | AudaCity |
그래픽 제작 툴 | Photoshop CS3 |
제작 후기 | 안드로이드 생명 주기, Open GL ES 이해, 텍스쳐및 오브젝트 관리, 스프라이트 시트 애니메이션, 사운드 관리, 저장 파일 관리(랭킹 리스트) |
보안점 | 텍스쳐 오브젝트, 사운드 등 전체적인 메모리 관리. 불필요한 함수 정리 등등. 스테이지및 적비행기 스케쥴링 등 레벨별 밸런싱 처리가 필요. |
http://blog.naver.com/wasabigreen 님의 만드신 배경 이미지 를 사용 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용으로 배경 이미지를 사용 했는데 문제 없을것 같아 올려 봅니다.
혹시 문제 생기면 말씀 주세요. 바로 삭제 처리 하겠습니다.
게임에 사용된 유저 인터페이스 이미지 시트 입니다.
게임에 사용된 플레이어 미사일과 적 미사일 이미지 시트 입니다.
플레이어 미사일은 총 5단계 입니다.
게임에 사용된 각종 아이템 이미지 시트 입니다.
(골드, 루비, 다이아몬드, 미사일 파워, 스피드)
게임에 사용된 이펙트 애니메이션 이미지 시트 입니다.
(스피드, 파워 업, 반짝, 폭발)
게임에 사용된 각종 플레이어, 적 비행기 이미지 시트 입니다.
(적 비행기는 한기에 3가지 색상으로 레벨을 분류 합니다. 준보스와 보스는 2종류 임..)
실제 기기(베가레이서)로 플레이 및 스크린 샷 이미지 입니다.
만들고 나서 진짜 플레이 해보니 느낌이 다르네요.. ㅎㅎ
여유만 있다면 좀더 다듬고 싶은 맘이... 생길랑 말랑..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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